W컨셉이 블랙 프라이데이를 맞아 역대 최대 혜택을 앞세운 라이브 방송을 일주일 간 진행한다. 장도연과 레이디 제인의 스타일링 배틀을 콘셉트로 한 ‘멋대멋’ 라이브를 시작으로 올겨울 인기 브랜드와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W컨셉은 21일부터 24일까지 매일 오후 7시 ‘W라이브 위크(W.LIVE WEEK)’를 열고, 역대 최대 혜택을 앞세운 릴레이 라이브 방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퇴근길, 저녁 식사 후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는 고객이 많다는 점에 착안해 7시 방송을 편성했으며, 최근 패션 트렌드, 스타일링 팁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먼저, 21일 오후 7시 진행되는 첫 라이브 방송은 ‘멋대멋’ 라이브로, 연예인 장도연 씨와 레이디제인 씨가 쇼호스트로 출연해 상황별 스타일링 배틀을 콘셉트로 한 방송을 진행한다.
W컨셉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은 27개 브랜드와 대표 상품 33개를 선정했다. ‘룩캐스트’, ‘닐바이피’, ‘보카바카’, ‘모한’ 등으로, 방송에서 소개되는 상품에 한해 최대 65%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라이브 방송에서 진행되는 게릴라 퀴즈의 정답자 중 6명을 추첨해 W컨셉에서 사용할 수 있는 5만 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1포인트는 1원으로 계산돼 현금처럼 즉시 사용 가능하다.
다음 날인 22일 오후 7시에는 W컨셉에서 겨울 시즌 가장 높은 매출 신장률을 보이고 있는 인기 브랜드 ‘틸아이다이’의 특별 라이브 방송이 진행된다. ‘니나 캐시미어 카디건’, ‘핸드메이드 울 롱코트’ 등 22FW 신상품을 최대 32% 할인 판매한다.
라이브 방송 당일 4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50명을 추첨해 후드 머플러를 제공하며, W컨셉 회원 대상으로 활발하게 채팅에 참여한 고객 중 19명 추첨을 통해 틸아이다이 카디건 또는 W컨셉에서 사용할 수 있는 5만 포인트를 증정한다.
이외에도 23일 오후 7시에는 겨울철 대표 브랜드인 ‘어그(UGG)’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방송을 시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어그 전 제품에 적용 가능한 10% 시크릿 할인 쿠폰이 발급된다. 24일 오후 7시에는 W컨셉 단독 브랜드이자 팬덤이 두터운 ‘유어네임히얼’의 라이브 방송이 진행될 예정이다.
대표 상품인 감동이, 정성이 코트를 선보이고 최대 49%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라이브 방송 중에만 공개되는 15% 추가 할인 시크릿 키워드 쿠폰을 발급하고 방송 판매 상품에 한해 사용 가능하다.
권지원 W컨셉 컨텐츠마케팅팀 팀장은 “추워진 날씨에 겨울철 의류를 구매하려는 고객 수요를 고려해 라이브 위크를 운영하게 됐다”며 “총 30여 개 브랜드가 총출동해 최대 혜택을 준비한 만큼 고객들이 차별화된 쇼핑 혜택 누리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W컨셉은 지난해 7월부터 자체 라이브 방송 ‘W라이브(W.LIVE)’를 시작했으며 한 달에 2번씩 격주로 진행해 입점 디자이너 브랜드를 소개해왔다. 고객 수요가 지속 증가함에 따라 올해부터는 매주 수요일마다 주 1회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