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라이브쇼핑은 국내 최고의 쇼핑호스트 이민웅과 함께 ‘SHOW 웅니버스’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쇼핑호스트 이민웅은 의상학과 출신으로 대기업에서 디자이너로 일하다가, 쇼핑호스트에 입문해 활발한 방송활동을 이어왔다. 이후 현대홈쇼핑, CJ온스타일 등을 거쳐 최근 신세계라이브쇼핑에 입사한 바 있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의 ‘SHOW 웅니버스’는 토요일 저녁 7시 20분에 방송되며 이민웅만의 노하우를 담은 쇼핑 유니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카테고리와 특징에 따라 이민웅의 버라이어티 한 부캐를 적극 활용해 방송을 만들 예정이다. 센스 있는 스타일링을 선보이는 ‘패피웅’(패션)과 뷰티 제품을 직접 써보고 품평하는 ‘쁘띠웅’(뷰티), 최저가 이상의 할인된 가격 상품을 소개하는 네고웅(특가상품) 등이 다양한 상품과 함께 고객에게 찾아간다.
또 트렌드 리더 이민웅이 계절별 코디와 패션 팁 등에 대해서도 재밌게 이야기를 풀어낼 계획으로, 고객들은 상품을 체험하면서 트렌드도 알아 갈 수 있게 된다. 이 외에도 AR기술을 적극 활용해 한층 더 실감 나는 프로그램이 될 수 있게 만들어갈 예정이다.
12월 17일(토) 저녁 첫 방송에서는 워모 울 캐시미어 패딩 재킷과 브라운 면도기를 선보인다. 론칭을 기념해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며, 재킷 구매 시 전 고객에게 스타벅스 음료권을 증정하는 등 방송 중 프로모션 혜택도 준비돼 있다.
신세계라이브쇼핑 방송 영업 담당 도정환 상무는 “신세계라이브쇼핑은 한국 최고의 남성 쇼핑호스트인 이민웅씨와 함께 한층 더 높은 수준의 방송을 만들 계획으로 쇼웅니버스가 업계 전체의 간판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 앞으로 신세계라이브쇼핑은 신세계 대표 온라인 플랫폼으로 자리 잡기 위해 차별화된 방송을 계속 만들어 가겠다. “라고 밝혔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최근 이마트 자회사에서 신세계(백화점)로 계열을 변경한 후 신세계백화점의 상품을 판매하는 ‘신세계나이트라이브’와 신세계인터내셔날과 협업한 컨템포러리 패션브랜드인 ‘에디티드’ 등을 통해 프리미엄 채널로의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이민웅의 쇼웅니버스 소개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