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플랫폼 W컨셉이 올겨울 인기 백(Bag) 추천 행사를 진행한다. 올겨울 가방 트렌드인 ‘클래식’과 ‘캐주얼’ 키워드를 테마로 W컨셉 상품기획자(MD)가 추천하는 상품은 물론 스타일링 팁까지 한자리에서 소개한다는 계획이다.
W컨셉은 오는 31일까지 ‘MD큐레이션 : 클래식 OR 캐주얼(MD CURATION : CLASSIC OR CASUAL)’ 행사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레더, 스웨이드 소재를 활용해 모임, 출근, 데이트 등에 어울리는 클래식 백부터 올겨울 유행 아이템으로 자리 잡은 패딩백까지 인기 상품 140여 종을 선별해 선보이는 점이 특징이다.
먼저, 연말연시를 맞아 모임 등에서 활용할 수 있는 ‘클래식 백’을 추천한다. 레더(가죽)과 스웨이드 소재를 활용한 숄더백, 체인백이 인기가 높으며, 대표적으로 ‘루에브르 숄더백’, ‘리멤버제인 토트백’, ‘폴뉴아 체인백’ 등이 있다. 올해는 가방끈의 길이가 긴 형태보다는 어깨에 살짝 걸칠 수 있는 호보백 디자인의 가방이 인기를 끈다.
다음으로 데일리로 활용도가 높지만 패션 스타일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캔버스백, 패딩백 등 ‘캐주얼 백’을 소개한다. 올겨울에는 겨울철 의류 소재로 쓰이던 패딩을 가방에 적용한 ‘패딩백’이 대표 패션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실제로 지난 12월 1일부터 25일까지 W컨셉 내 ‘패딩백’ 검색량은 전년 동기간 대비 약 34배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다양한 색감이 특징인 ‘분크 패딩 숄더백’, ‘리민 너겟백’ 등을 선보인다.
W컨셉은 ‘MD큐레이션 : 클래식 OR 캐주얼’ 기획전 오픈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큐레이션한 가방 제품 140여 종을 최대 70%까지 할인한 가격에 선보이며, 대표 상품에 한해 적용 가능한 10% 할인 쿠폰도 선착순으로 발급한다.
W컨셉 관계자는 “TPO에 맞는 가방을 찾는 고객을 위해 MD가 제안하는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이번 행사에서 인기 상품 트렌드는 물론 스타일링 팁까지 확인해 보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