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본격 혜택 무장한 ‘트레이더스 클럽’ 멤버십 그랜드 론칭

2023/01/02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이하 트레이더스)이 ‘트레이더스 클럽’ 멤버십을 1월 1일 그랜드 론칭하고 ‘넥스트 트레이더스’로 본격 발돋움한다. 누구나 자유롭게 방문, 쇼핑할 수 있는 ‘열린 창고형 매장’에 멤버십 회원만의 혜택을 더했다.

지난해 10월 4일 트레이더스는 사명 변경과 동시에 유료 멤버십 ‘트레이더스 클럽’을 론칭했으며, 얼리버드 가입 프로모션과 클럽 회원 전용 혜택 상품 등을 내세워 총 56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트레이더스는 전점 매장 간판을 교체하고 매장 내 고지물도 새롭게 바꾸는 등 신규 BI 적용을 모두 마치며 2023년 새 출발을 준비해왔다.

오늘부터 트레이더스는 자체 적립 포인트 ‘TR 캐시’를 도입해 고객 혜택을 더욱 강화한다. 트레이더스 클럽 멤버십 회원이라면 다양한 회원 전용 상품 혜택과 함께 TR 캐시 적립까지 받을 수 있게 됐다.

TR 캐시는 트레이더스 매장 쇼핑 금액에 따라 적립되며 트레이더스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리워드 프로그램이다. 1월 1일부터 스탠다드 회원은 결제 금액의 1%, 프리미엄 회원은 결제 금액의 2%와 티 스탠다드 상품 대상 추가 2%가 적립된다.

TR 캐시 사용은 트레이더스 클럽 멤버십 회원 갱신 후부터 가능하다. 즉, 1월 1일 가입한 고객은 올해 TR 캐시를 쌓은 후 내년 1월 1일부터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어 트레이더스는 이번 그랜드 론칭을 기점으로, ‘빅 웨이브 아이템’을 중심으로 한 상품 혁신과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우선 이번 달 40여 개의 빅 웨이브 아이템을 한 번에 쏟아내는 것으로 시작한다. 이후에도 트레이더스는 매달 10여 개의 빅 웨이브 아이템을 정기적으로 선보이며 고객 혜택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1월 선보일 대표 빅 웨이브 아이템은 ‘횟감용 참돔 필렛’, ‘양념왕갈비찜’, ‘육수한알 곰탕’, ‘크리넥스 스트롱 키친타올’, ‘돌체구스토 지니오 S 스타벅스 번들팩’ 등이다. 이 중 ‘횟감용 참돔 필렛’은 올해 1월 론칭을 위해 트레이더스 전담 양식장에서 4개월여간 물량을 사전 준비해 일식 기법의 최상급 회를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선보일 수 있었다. ‘트레이더스 클럽’ 회원은 6,000원 할인된 29,98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빅 웨이브 아이템은 트레이더스를 대표할 압도적 가격 및 품질 경쟁력을 갖춘 차별화 상품이다. 바이어들이 매입 노하우를 활용해 상품 기획부터 디자인, 물량 확보 등 전단계에 관여해 독보적인 상품 경쟁력을 확보했다.

실제 트레이더스 빅 웨이브 아이템은 이미 입소문을 통해 인기를 끌고 있는데, 지난 10월부터 12월(10/4~12/28)까지 선보인 30개의 빅 웨이브 아이템이 누적 100억 원에 달하는 매출을 올리기도 했다.

아울러 1월 1일부터 9일까지 멤버십 그랜드 론칭을 기념하는 가전 특가 행사도 진행한다. 삼성카드로 삼성전자, LG전자, 위니아 대형 가전 행사 상품을 결제할 시 최대 100만 원 할인 혜택이 주어지며 2개 품목 동시 구매 할인도 진행한다.

노재악 트레이더스 본부장은 “올해는 트레이더스 클럽 멤버십과 빅 웨이브 아이템을 중심으로 한 혁신 성장의 원년”이라며, “멤버십 전용 할인 상품, TR 캐시 혜택 등을 통해 트레이더스 멤버십 고객들께 연회비 이상의 만족을 드릴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