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신세계백화점 몰 ‘선물하기’ 서비스가 설 대목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코로나19를 거치며 모바일 선물하기 시장이 급성장했다. 실제 2016년에 처음으로 선보인 ‘신세계 선물하기’ 서비스는 매년 2배 이상 매출이 뛰며 폭발적인 성장을 이뤄내고 있다.
특히 SSG닷컴 신세계백화점 몰 설 세트 선물하기 이용객 매출은 전년 대비 3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12/29~1/12) 1인당 평균 구매 금액도 30% 늘어나는 등 선물하기 이용고객 만족이 매출에도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1월 20일까지 진행하는 ‘2023 설 명절 선물세트 기획전’에서는 신세계 바이어가 엄선한 설 선물 세트 10만 여 세트를 준비했다.
이번 기획전은 한우,과일 등 식품 중심의 선물세트 구성에서 벗어나 선물하기 좋은 바디케어, 다과 세트 등 새로운 장르의 상품을 대거 엄선했다. 신세계는 품격 있는 상품들을 앞세워 명절 선물 고민하는 고객들의 부담을 덜어준다는 계획이다.
비대면이 일상화되면서 SSG닷컴 뿐 아니라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 메인화면에서도 ‘선물하기’를 터치 한 번으로 만나볼 수 있다.
명절 선물하기 전용 페이지로 들어가면 신세계 노하우가 담긴 인기 명절상품을 가격대별로 소개해주고, 가장 많이 판매되는 상품들도 추천해준다. 해당 상품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SSG닷컴 상품구매로 연결돼 손쉽게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먼저 10만원 미만에 스몰 럭셔리 선물 세트를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겨울철 보습에 뛰어난 SW19 미드나잇 바디케어 세트 7만 2천원, 부모님 선물로 인기가 많은 닥스 남성가죽장갑 4만 9천원, 폴스미스 기프트삭스 7만 5천 60원 등이있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티 세트도 선보인다.
포트넘앤메이슨은 영국 왕실의 로열워런트를 받은 대표 브랜드로 신세계에서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대표상품으로는 포트넘앤메이슨 얼그레이 클래식티백 2만원 등이 있다.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 선물하기 서비스는 고객이 선물하고 싶은 상품을 구매해 카카오톡이나 문자 메시지로 전송하는 방식으로 선물카드도 작성할 수 있다.
배송지 설정은 받는 사람이 입력 가능하며 7일 이내 배송지를 입력하면 배송된다.
신세계는 이번 설 명절 선물세트 캠페인을 시작으로 신학기, 웨딩 등 선물 대목에 맞춘 선물하기 캠페인을 계속해서 펼칠 예정이다.
신세계 백화점 관계자는 “설 선물하기 서비스는 간편하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어 이용하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신세계만의 차별화 컨텐츠를 키워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