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가 고물가에 대응하고 고객의 가치소비를 돕는 반값 행사를 마련했다.
이마트24는 2월 한 달간 매장에서 개인 텀블러 또는 다회용컵으로 ‘이프레쏘 핫아메리카노/핫에스프레소’를 주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앞서 이마트24는 2021년 12월부터 텀블러를 이용해 이프레쏘 커피 구매 시 100원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를 계속해서 진행해 오고 있다. 여기에 2월 한 달간 50% 할인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는 것.
예컨대 2월 한 달간 개인 텀블러를 이용해 이프레쏘 핫아메리카노(1,100원)와 핫에스프레소(900원)를 주문하는 고객은 해당 상품을 각각 550원과 450원에 즐기며, 지구와 지갑이 모두 웃을 수 있는 가치소비에 동참할 수 있는 셈이다.
이번 행사는 이프레쏘 매출이 매년 평균 40%씩 증가하는 등 이마트24의 원두커피를 즐기는 고객층이 두터워지고 있는 가운데, 고물가 속 소비자 부담 완화는 물론 다회용컵(텀블러 등) 사용을 활성화하려는 취지로 준비했다.
이로써 고객은 친환경 가치소비를 통해 이프레쏘 즉석커피를 반값에 즐길 수 있고, 전국 이마트24 매장은 커피값조차 부담스러운 소비자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되는 것과 더불어 제로웨이스트(쓰레기 줄이기) 문화 정착에도 동참하게 됐다.
앞서 이마트24는 고객들의 가치소비를 돕기 위해 PB(자체 브랜드)생수 ‘하루이리터’ 상품을 무라벨로 선보이고 있으며, 일회용 빨대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빨대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얼음컵을 도입했다.
이와 더불어 이마트24는 고객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기여하고자 2월 한 달간 1500여종 상품에 대해 1+1, 2+1 등의 각종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대용량 인기 쿠키/크래커 상품 7종에 한해 한 번에 1만원 이상 구매하면 이마트24 1만원 금액권을 제공하는 ‘신개념 공짜 마케팅’ 또한 진행한다.
이밖에 이마트24는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식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먹거리를 오전 6시부터 10시까지 할인가에 제공하는 ‘딜리셔스 모닝’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최대 20% 할인하는 ‘딜리셔스 런치’ 행사를 매월 진행해 오고 있다.
이마트24는 텀블러 사용 시 이프레쏘 원두커피를 반값에 제공하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제로웨이스트 실천에 동참하고, 고성능 커피머신과 고급원두로 무장한 이프레쏘 즉석커피의 우수한 품질을 다시 한번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박상현 이마트24 즉석커피 MD는 “최근 편의점 즉석커피의 인기와 더불어 친환경 가치소비에 대한 트렌드로 텀블러 사용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며 “지구 환경을 보호하면서 고물가로 얇아진 지갑 걱정을 덜어줄 수 있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지구와 지갑을 모두 SAVE하고, 이프레쏘 원두커피의 우수성 또한 다시 한번 입증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